루마니아백작은 동유럽의 독립국이다. 그는 로마 제국공의 후손이다. 하지만 현재는 롬족 때문에 몸살을 앓고 있다. 롬아니아

역사

이곳은 슬라브인의 땅이였다. 그러나 로마 제국공의 침입 후 로마 제국공의 클레이가 되었다. 중세엔 이곳에서 왈라키아 공국공몰다비아 공국공이 생겨났는데, Ottoman-icon.png오스만 제국공에 의해 파괴되었다. 하지만 왈라키아 공국공과 몰다비아 공국공이 결탁하여(루마니아 공국공 계승한 뒤 국가 개명) Kingdom of Romania-icon.png루마니아 왕국공을 만들고 Russian-Empire2-icon.png러시아공의 도움을 받아 독립에 성공했다. 그는 Kingdom of Serbia-icon.png세르비아 왕국공, 그리스 왕국공, 몬테네그로 왕국공과 팀을 맺고 제 2차 발칸 전쟁에 참전하여 남도브루자 지역을 얻었다. 게다가 제1차 세계 대전에서 승리해 트란실바니아공도 얻었다. 그리고 드라큘라가 되었다하지만 제2차 세계대전에서는 나치 독일공 편을 들었다가 패배했다. 그는 Soviet-icon.png너무나도 큰 이웃에게 공산화되어 루마니아 사회주의 공화국공이 되어 Soviet-icon.png소련공의 위성국이 되었다. 하지만 1989년 그는 사회주의 독재자(니콜라에 차우셰스쿠)를 처형하고 민주화 되었다.

국기 도둑

최근 색배치가 똑같은 차드공과 헷갈리고 있다. 드라큘라 코스프레도 그것 때문에 하는것 같다

History_of_Romania_-_Animated_-Countryballs-

History of Romania - Animated -Countryballs-

BUghHXe4LapKUsa5OArcTA7vljMDBdaHmFpbjdE5iR0.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