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PolandballWikiaAmboxPropaganda 주의(注意)해 주세요!
이 글의 내용은 일부 사용자들 사이에서 논란이 될 수 있는 정치적/사회 문화적인 내용이 담긴 문서입니다.
★편집이나 댓글을 작성하실때 너무 심한 언행은 삼가해 주시길 바랍니다. 
★편집을 하실 때에는 폴란드공 밈(meme)을 바탕으로 알려진 객관적인 정보를 중점으로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북한이란 공

북한공 혹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공으로 명칭되며. 한반도의 북부에 위치한 비합리적 주체사상(사실상 독재) 컨트리공이다. 매우 가난하여 주로 이웃 컨트리볼에게 구걸하여 생활한다. 북한공은 대한민국공과 서로 주적이라 치고 박는 사이라서, 서로 잡아먹지 못해 안달이다.

그는 핵무기를 제작하고 사용하기 위해 노력하나 기술력 부족으로 항상 실패했다...가 6번이나 핵실험을 한 상태이다. 그의 목표는 대한민국공, 중국공, 일본공과 그 외에 아시아 컨트리볼부터 시작하여 유럽에 있는 불가리아공까지 정복하는 것이다. 대부분 만화에서는 미친 사람처럼 나오고, 주로 미국공을 싫어한다. 핵무기를 가지고 있지만 다른 핵무기를 가진 공들에게는 찬밥 신세.

최근들어 미국공대한민국공과의 말싸움이 많아졌고 급기야 핵전쟁을 준비 중이었지만 2018년부터 다시 화해할 것 같은 분위기를 만들었다. 그러다가 요즘은 미국공과 다시 다투는 중이며, 대한민국공은 둘을 화해시키려 애쓰고 있다.

물량과 식량 문제로 나라가 망할 위기를 겪고 있다. 중국공과는 절교와 친교를 왔다갔다하고 러시아공은 적이 되었다.

2020년, 북한공이 죽었다는 헛소문도 퍼졌으며 갑자기 한국공과 연락을 차단했다.

역사

한국공과 북한공은 한 때 하나였다. 하지만 제2차 세계 대전이 끝나고 일본 제국공이 패망하며 일제강점기가 끝나게 되자, 미국공과 소련공이 각각 한반도를 38도선으로 나눠 신탁통치하게 된다.(미군정공, 소련군정공)

남한 내에서도 하나의 정부로 통일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결국 북한이 먼저 단독정부를 세우고 남한도 단독정부를 수립하고 남한 내에서만 투표를 시작함에 따라 이 둘은 돌아오지 못할 강을 건너고 말았다.

한국전쟁

결국 양측의 단독정부 수립 2년만에 북한은 1950년 6월 25일 새벽 4시, 모두가 자고 있는 고요한 밤중에 갑작스러운 침공을 개시하게 된다.

한국은 아무런 준비태세가 갖춰지지 않은 상태였기 때문에 엄청나게 밀리게 되었고 결국 낙동강까지 밀리게 된다.

그 이후 다행히도 미국공과 유엔공 등 여러 나라들의 지원 덕분에 한국공은 다시 북진할 수 있게 되었고, 압록강까지 상륙했으나 중공공의 엄청난 지원으로 인해 서울까지 밀리고 결국 현재의 휴전선이 만들어지게 된다.

그리고 이 전쟁으로 인해 둘은 엄청난 악감정이 생기게 된다...

문화어 (조선말)

북한공은 한국공과 다르게 문화어를 쓴다.

문법의 차이

북한공은 사이시옷 (깃발>기발)

두음법칙 (영도자>령도자) 을 인정하지 않으며,

일부 띄어쓰기와 쌍자음 (소비에트 연방>쏘베트 연맹) 을 다르게 말한다.

대남 도발

1.21 사태: 박정희 전 대통령을 암살하기 위한 북한의 특수부대(김신조 부대)가 청와대 침투사건이고 이로 인해 주민등록번호가 생긴다.

판문점 도끼만행 사건: 주한미군이 판문점에 있는 미르나무를 가지치기를 하다 반대한 북한공이 도끼로 주한미군 2명을 사살한 사건.

아웅 산 묘소 폭탄 테러: 미얀마공 아웅산 묘소에서 북한공이 테러를 가해 대한민국 부총리와 고위 인사들 대부분을 폭사시킨 사건. 당시 대통령 전두환은 도착하지 않은 상태였다.

강릉 무장공비 사건: 북한 잠수함대이 강릉공에 침투해 공작활동을 하던 중, 해상 복귀가 불가능해져서 강릉에 상륙해 침투한 사건.

연평해전 (1,2차) 북한군이 도발한 남북간의 해전.

북한공의 큰콩알탄 실험 북한공이 미국공과 한국공 도발 목적으로 큰콩알탄을 만들려고 한 사건.

금강산 피살 사건: 금강산 관광을 간 여행객을 북한군이 사살한 사건.

천안함 피격 사건: 북한군의 어뢰에 한국 해군 천안함이 침몰한 사건 46명 전사, 1명 순직.

연평도 포격:국방부의 훈련을 하지 말라 했으나 거절하고 훈련했던 북한이 물리적 보복으로 연평도에서 포격을 실시하였다.

남북연락사무소 폭발: 한국 정부가 235억을 지불한 연락사무소를 남북관계 단절을 이유로

허락없이 폭파 시키고, 530억을 들인 개성공단 종합지원센터를 반 폭파시켰다.

사진들

10175984 259199557586536 6301275695092757115 n

최고의 조선!!!!!

North Koreaball an South Korea sodas
Daily Routine in Asia

동북아시아의 일상

폴란드공의 동아시아 국가 목록
동북아시아 South Korea-icon대한민국공North Korea-icon북한공China-icon중국공(Hong Kong-icon홍콩공Macau-icon마카오공) • Japan-icon일본공Taiwan-icon대만공Mongolia-icon몽골공
동남아시아 Vietnam-icon베트남공Laos-icon라오스공Cambodia-icon캄보디아공Thailand-icon타이공Myanmar-icon미얀마공Singapore-icon삼각포르Malaysia-icon말레이시아공Brunei-icon브루나이공Philippines-icon필리핀공East Timor-icon동티모르공Indonesia-icon인도네시아공